한국시간 9월 13일 새벽 2시경 애플의 키노트가 신사옥 애플파크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미 몇몇 기사 유출로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던 3가지의 차세대 모델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폰 XS, 아이폰XS Max, 아이폰 XR(9)으로 차근차근 기존 X, 8모델과 비교해가며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XS & XS MAX




아이폰 X의 후속작 XS와 XS Max(Plus) 입니다.


많은 기사들에서 이미 5.8인치 XS와 6.5인치 XS Plus 가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했으나


애플의 고급화 전략으로 Plus라는 명칭을 Max로 바꾸어 출시했습니다.


기존의 X모델과의 큰 차이점은 A12 바이오닉 칩 탑재입니다.


A12 바이오닉 칩은 기존의 X에서 사용하던 A11 바이오닉 칩보다 15% 빠르고 전력은 최대 50% 덜 소모한다고 합니다. 


비교하면, XS는 X에 비해 30분, XS 맥스는 X 대비 1시간 30분 정도 더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스마트함. Apple의 차세대 Neural Engine이 결합된 A12 Bionic은 엄청난 성능을 뿜어냅니다.' 라고 설명합니다.


(애플은 항상 신제품 출시때마다 완전히 새로운 수준이라는 설명을 자주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기존의 사용자들은 큰 차이를 못느낀다고 생각합니다.)


핵심은 기존의 X보다 


배터리 사용 30분 증가, 최대 15% 빨라진 2개의 성능코어, 최대 50% 강화된 4개의 효율 코어, 50% 빨라진 4코어 GPU 적용


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모델에서 골드색상이 추가되었으며, 듀얼 심카드 슬롯으로 변경되었고,


미미한 차이로는 IP68 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을 갖추어 기존의 X모델보다 최대수심이 2M로 증가하였고, 


512GB 모델이 추가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다렸던 XS 모델이지만 미미한 차이로 인해 구매욕구가 하락하였습니다.)


가격대는 용량별 64, 256, 512GB, XS 999, 1149, 1349$이며 XS Max 1099, 1249, 1449$ 입니다.


아마 XS는 국내 X 원화가격과 동일하게 출시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apple.com/kr/iphone-xs/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아이폰 XR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 9이라고 예상했던 6.1 인치 LCD 디스플레이의 모델은 아이폰 XR이였습니다.


아이폰 XR은 LCD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XS, XS MAX보다 베젤이 두껍습니다.


XS, XS MAX가 베젤에 스테인레스 스틸을 이용한 것에 반해 XR은 7000번대 알루미늄을 사용합니다.


바이오닉 칩은 XS, XS MAX와 동일한 A12 바이오닉 칩이 탑재되었으며,


전, 후방 카메라는 XS, XS MAX와 동일합니다.


방수 및 방진 기능은 전작과 동일하게 IP67 등급이며 최대수심은 1M입니다.



XS, XS MAX와는 다르게 블랙, 화이트, 레드, 코랄, 옐로우, 블루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대는 용량별 64, 128, 256GB 749, 799, 899$ 입니다.


XS, XS MAX에 비해 저가형으로 제작되었지만 같은 A12 바이오닉칩을 이용하기에 


디스플레이에 신경을 많이 쓰지 않는다면 충분한 매리트가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전주문은 10월 19일부터 받고있으며 XS, XS MAX보다 출시가 한달가량 느립니다.


아마 애플의 XS 판매를 위한 전략으로 생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apple.com/kr/iphone-xr/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기존 모델 및 신제품 비교는


https://www.apple.com/kr/iphone/compare/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